애플의 야심작 애플 비전 프로 판매가 시작된지 꽤 많은 시간이 흘렀다. ar,vr 시대가 성큼 앞당겨 왔는데 과연 가격대비 만족스러울까? 가격이 너무 비싸서.. 선뜻 구입하기 어려워 얼리어답터들의 리얼 후기를 살펴보았다.
애플 비전 프로 특징 및 기능
우선 디자인은 고급 경량 알루미늄 합금과 래미네이티드 글라스로 만들어졌다. 또 착용감을 편안하게 하기 위하여 3d 니트 헤어밴드를 채택하고 있다. 겉으로 본 외관 모습은 참으로 멋스럽고 고급스럽니다. 역시 애플에서 디자인 한 것 같은 느낌이 한 번에 딱 온다.
사용방법은 별도의 컨트롤러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눈동자의 움직임과 간단한 손가락 동작, 음성 인식을 통해 조작 할 수 있다. 미래 공상과학영화에서나 볼듯한 사용감이다.
그리고 애플 제품 답게 다른 애플 제품과의 연결하여 사용할수있다. 특히 맥북을 보기만 해도 화면을 확장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렇다면 실제 사용자 리뷰들은 어떨까?
몰입감이 굉장히 뛰어나다고 한다. 실제 현실과 가상 환경을 자연스럽게 연결되며 특히 가상 환경에서 아이폰으로 촬영한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점이 강점이다.
이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선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어야 한다는 전제조건이 깔린다. 역시..애플만의 생태계 구축...
장점도 있으면 단점도 있겠지?
애플 비전 프로 단점은 무겁다는 것이다. 아무래도 얼굴에 착용을 해야 하는데.. 다소 무게감이 느껴져서 오래 착용하고 있으면 살짝 머리에 피로감이 가중된다. 또 가장 큰 단점은 가격이 아닐까 싶다. 비싸도 너무 비싸다..
그리고 현재는 애플비전프로를 활용할 앱이 별로 없다는 것도 단점, 넷플릭스나 유튜브와 연계되면 더욱 좋을 것 같은데 아직까지는 없다.
그래도 써보고 싶고, 갖고 싶은 애플비전프로다.^^;